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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> 정보센터 > Claim 처리안내
사고 발생 시 조치요령
상해사고나 질병치료 발생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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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장 가까운 AIG의 해외 지사나 한국지사에 연락
의료기관 예약, 방문치료 : 병원에서 진단서, 치료 영수증 등을 구비함
약국에서 약을 구입하여 복용한 경우엔 영수증을 구비함

   
휴대품 도난 사고 발생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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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난 사고 발생 시 인근 경찰서에 신고
공항에서 수하물 도난 시에는 공항 안내소에 신고
호텔에서 도난사고 발생 시 호텔직원에 신고하여 확인증서를 받아둠
경찰서 등에 신고 할 수 없는 상황엔 목격자를 확보하여 5W 1H 원칙에 따라 목격자 진술서를 받아둠.
도난 물품 명세서 작성 (물품 구입 시 영수증 첨부)

   
배상책임사고 발생 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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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인 : 제3자의 신체손해를 증명하는 서류 및 병원치료 영수증
대물 : 제3자의 재물손해를 증명하는 서류 및 손상된 물건 견적서
   
기타 사고 발생시
  현지에서 보험금 청구를 위한 서류를 준비하시어 사고발생 및 처리 후에 본사 손해사정부(100-712 서울특 별시 중구 순화동 1-170 에이스타워 14층 손해사정부 FTU팀 TEL : 1644-9002)에 청구하시면 됩니다.
(단, 대형 사고이거나 긴급한 사항일 경우 가까운 Claim Service Office 또는 AIG Assist에 연락하시기 바 랍니다.)
   
 
보험금 청구 절차
현지에서 보험금 수령을 원할 경우 (장기체류자 및 고액사고 발생자 등) 팩스(FAX), e-mail, 또는 전화 등을 이용하여 가까운 AIG의 Claim Service Office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  
귀국 후 보험금 수령을 원할 경우 단기간의 여행이나 일정지역에 오래 머무르지 않는 경우 현지에서 필요서류를 구비해 사고발생일로부터 30일 내 청구 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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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로 사고를 통보 한 후 회사에서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에 따라 회사로 송부하면 서류 심사를 거쳐 보험금을 지급합니다.

   
청구서류 일람표
   
사고의 종류 필요한 서류 비고
공 통 - 보험증권사본
- 본인명의 통장사본
- 보험금 청구서
- 여권사본
 
상해
(질병)
사망
치료비
- 사망진단서(또는 사체검안서)
- 피보험자의 호적등본
- 위임장(필요에 따라)
- 진단서
- 인근주민확인서(필요한 경우)
- 치료비 명세서 및 치료비 영수증
현지구비
현지구비
배상
책임
대인
대물
제3자의 진단서 및 치료비 영수증
손해증빙서류 및 손상품 수리견적서
현지구비
현지구비
휴대품손해 - 사고증명서(도난증명서, 현지경찰확인서 등)
- 손해명세서(손상물 수리견적서, 파손된 휴대품의 사진 등)
- 피해품의 구입가격, 구입처 등이 적힌 서류
현지구비
특별비용 - 사고증명서(사망진단서, 입원확인서 등)
- 지출된 비용의 명세서 및 영수증
현지구비
 
외국에서의 보험금 지급 절차
※ 미국, 캐나다에서 치료시 Billing Address를 반드시 80Pine Street, KOTA Claim Department, 11th Floor, New Yo가,
NY 10005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.
 
 
[ 필수안내사항 ]
※ 보험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.
※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 또한 지급한도,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※ 회사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고, 금융소비자는 보험가입 시 보험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실 권리가 있으며, 그 설명을 이해한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.
※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,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(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)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“최고 5천만원”이며,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.
※ 인스밸리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회사 내부 통제기준에 따른 광고 관련 절차를 준수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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